천연항생제의 제왕은?! 프로폴리스 VS 코디세핀

honey bee

천연항생제의 제왕은?!​프로폴리스 VS 코디세핀

프로폴리스와 코디세핀, 혹시 들어보셨나요?

​이미 알고 계시다면 분명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일 겁니다.
​프로폴리스와 코디세핀은 둘 다 천연 항생제입니다.
​자연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귀한 ‘약’인 셈이죠.
​그렇다면 프로폴리스와 코디세핀이 무엇인지 알아봐야 겠죠?ㅎㅎㅎ

프로폴리스는 ‘러시안 페니실린’ 혹은 ‘천연 페니실린’이라 불리는 천연 항생제입니다.
​꿀벌의 집에서 얻을 수 있는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 만들어낸 물질입니다.
​이렇게 만들어진 프로폴리스를 벌집의 틈에 발라 말벌, 쥐, 병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하고 있지요.
​때문에 프로폴리스는 항바이러스, 면역력 증강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겁니다.

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, 미네랄, 비타민,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​그래서 항염, 항산화, 면역력 증강을 위해 섭취하죠. 프로폴리스의 경우 현재엔 많은 상품들이 개발되어 있는데요.
​특히나 ‘양봉’, ‘꿀’로 유명한 호주에서는 스프레이, 알약, 치약, 연고 등으로 개발되어 상용화 중입니다.
​입안에 염증이 생겼을 때나 목이 아플 때 등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하지만 프로폴리스는 아주 미미하지만 거부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.
​예를 들어 ‘꿀’에 대한 치명적인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인데요.
​일각에선 ‘명현반응’이다 ‘아니다’라는 의견이 분분하기도 합니다.
​그래도 너무너무 몸에 좋은 물질인 만큼!!!
‘꿀’ 혹은 ‘벌’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들에겐 너무나 유용한 물질이랍니다.

금충초 자실체

금충초 자실체

코디세핀은 어떨까요? 코디세핀의 가장 큰 역할은 면역계의 평형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.
​저하된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
​또한 ‘항암작용’에 뛰어나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되는 것을 방지하는 작용까지 담당하고 있어요.
​놀랍지 않나요? 여기서 안주하면 섭섭하죠!! 코디세핀의 역할은 이뿐만이 아니거든요.
​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심혈관 치료와 예방에 탁월한 효능까지 발휘하고 있습니다.

하지만 코디세핀의 진짜!!!!! 참된, 가장 주목해야 할 역할은 바로 바로 바로~!!!!
​우리 몸속의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입니다.
​우리 몸이 단백질로 이루어진 만큼,
​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는 코디세핀의 발견은 그야 말로 진정한, 인류 최고의 발견이 아닐까 싶습니다.

코디세핀은 금충초에서 추출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.
​금충초가 성장하면서 생성해내는 물질인 키닉산(Quinicacid)의 이성체로 알려진 코디세핀은
세포의 유전정보에도 관여한다고 하네요.